본문 바로가기
N

혹성탈출 : 진화의 시작(2011) 최고의 영화

by 옐로우레이져 2024. 6. 4.

 

1. 인간의 지능을 가지게 된 침팬지

주인공 윌은 치매를 일으키는 알츠하이머의 백신개발을 담당하는 연구원입니다. 

항상 그랫듯이 밝은 눈이라고 이름을 지어준 침팬지약물을 투여하고 반응을 관찰하던 중 드디어 효과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임상실험으로 바로 넘어가기 위해 보고를 하고 있었고 한 연구원은 밝은 눈을 잡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상황에서 밝은눈은 극도로 예민한 상태였고결국 우리를 탈출해서 연구실에서 난동을 부리다가 총에 맞아 사망하게 됩니다. 사망하고 나서 알게 된 사실은 밝은 눈에게는 아이가 있었는데 아이때문에 예민해져 있었다는 걸 안 윌은 착찹하기만 한데요. 실험실은 폐쇄되어 더이상 이어나갈 수 없었고 실험에 사용된 침팬지는 안락사 되었는데 밝은 눈의 아기 침팬지는 어쩔 수 없이 윌이 집으로 데리고 오게 됩니다. 윌은 알츠하이멍 걸린 아버지 찰스와 함께 생활을 하는데 집으로 데리고 온 아기침팬지 이름은 시져, 아기 침팬지 시져는 남다른 재능을 가지고 있었는데 효과를 보였던 엄마인 밝은 눈의 유전자가 시져에게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흘러 시져의 지능은 발달했고 찰스는 증상이 더욱 심해졌습니다. 결국 윌은 아버지를 위해 실험실 약을 몰래 투여하기로 마음먹습니다. 처음진행한 임상실험이었지만 효과는 놀라울 정도로 좋았습니다. 아버지는 치매환자인지 모를 정도로 상태가 좋아졌고 윌은 흐뭇하기만 합니다. 윌은 시져의 상태를 치료하러 갔다가 수의사 캐롤라인과 친해져 집에서만 지냈던 시져에게 숲으로 산책을 나가게 됩니다. 숲으로 온 시져는 처음보는 곳에 적응하고 시간이 흘러 시져는 완전히 성장하였고 윌과 캐롤라인은 연인이 되어 있습니다. 평소처럼 그냥 지나칠 일도 시져는 예민한지 자신을 애완동물 취급하는 윌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찰스의 치매증세는 몸에 있는 면역체계가 백신을 바이러스로 인식해서 점점 더 심해지고 있었습니다.그러던 중 찰스는 모르는 사람의 차에 타서 운전하다가 사고를 냈고 할아버지가 공격당하는 모습을 본 시져는 난동을 부리고 맙니다. 그 결과 시져와 윌은 떨어지게 됩니다. 같은 침팬지들이 있는 곳에 머물게 되는데 학대를 당하고 윌은 백신 개발을 위해 또다른 침팬지를 데리고 오는데 실험도중 코바가 깨어나게 되고 프랭클린은 마스크가 벗겨지면서 그대로 약물노출이 됩니다. 우리 안에서 시져는 약육강식의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자신의 뛰어난 지능을 이용해 새로운 우두머리로 자리하게 됩니다. 그사이 윌은 무리한 실험을 진행하는 상사로 인해 일을 그만둘 생각을 하고돈을 챙겨 시져를 데리고 오지만 거부당하게 됩니다. 시져는 자신의 지능을 높이는 약을 동료들에게 뿌리고 침팬지들은 지능을 가지게 됨과 동시에 우리를 탈출하게 되어 연구소에 갇혀있던 동료들을 모두 풀어주고 숲으로 향하게 됩니다. 그과정에서 시져는 동족들이 인간을 해치지 않게 말리고 있었고 그럼에도 제이콥스는 무차별로 침팬지들을 죽이는 모습을 본 시져는 복수를 해줍니다. 자신의 숲으로 동료들을 데리고 온 시져를 찾아온 윌에게 시져는 이곳이 곧 집이라며 언어능력까지 습득했다는 걸 증명합니다. 그렇게 무리의 우두머리가 되고 장면이 바뀌면서 플랭클린에 전염된 남자가 보여지면서 마치게 되고 엔딩 크래딧에 보면 바이러스가 전세계로 퍼지게 되어 자연스레 2편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2. 소름돋는 장면 그리고 후기

영화보는내내 인간이 문제다 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시져가 우리안에서 집다락방 창문을 그리고 그리워하다가 지운장면을 보고 시져의 여러감정이 느껴져서 너무 인상적이었습니다. 진화의 시작은 명작중에 명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번 봐도 질리지 않아서 자꾸 보게되고 시져의 눈빛연기가 뇌리에 박혀 그대로 3편까지 보게되는 혹성탈출이었습니다.